글로벌네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VOD SNS소식
gnb on/off 버튼

영상 상세

[희망톡톡평택TV] 2월 둘째주 위클리뉴스와 함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일시 : 2018-02-14
조회수 : 356

평택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월 둘째 주 평택위클리 뉴스 이하경입니다.

추운 날씨에도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전하는 소식은 뜨겁습니다. 남과 북 선수가 하나가 되어 승부를 겨루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역전의 신화를 만들어낸 우리 선수들의 모습은 열정 가득한 화합의 가치를 알려줬는데요. 많은 우려와 기대 속에 순항중인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순탄한 마무리를 기대하며 그럼 이 주의 첫 소식 전해드립니다.

 

 

평택시와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는 지난 25일 평택시의 지속가능발전과 편안하고 쾌적한 도시공간 조성을 위한 상생협약을 맺었습니다. 이날 협약식에선 공재광 평택시장과 ()대한국토·도시계획 김홍배 학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20여명이 참여했는데요. 이날 협약식을 계기로 평택시는 도시현안 해법을 마련하기 위한 전문가 자문회의, 학술행사를 통한 선진도시기법 도입, 대학생의 도시행정 아이디어 참여 등 다양한 분야의 연계사업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한편 평택시는 산업단지와 택지개발로 도시 환경 문제에 직면했지만 2016년 도시대상 대통령상에 이어 2017년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체계적인 도시관리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26일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남부복지타운'이 문을 열었습니다. 건립비 321억원을 들여 지상 4층 지하 1층으로 만든 남부복지타운에선 앞으로 가족기능 강화와 노인, 장애인, 아동, 결혼이주여성 등을 위한 포괄적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인데요. 앞으로 이 곳에는 대한노인회 평택시지회, 남부노인복지관, 남부노인대학, 여성회관남부교육장,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아이맘카페 등이 입주하게 됩니다. 한편, 평택시는 이번 남부복지타운에 이어 올해 상반기 서부복지타운 건립공사를 착공할 예정입니다.

 

 

공재광 평택시장과 스캇D.맥킨 미 2사단장은 지난 27일 평택시장실에서 평택 미군기지 주변 활성화를 주제로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공재광 시장은 맥킨 사단장의 취임과 작년 미2사단 창설 100주년을 축하하는 한편 1,800명 공직자와 함께 미군과 지역주민이 상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임을 약속했으며 매킨 소장은 인사이동 기간 미2사단 장병과 가족을 위한 평택 쇼핑 관광 앱을 제안했습니다.

 

 

평택이 낳은 음악인 지영희 선생의 업적을 알리고 문화관광사업 활성화를 위한 지영희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가 지난 26일 평택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열렸습니다. 공재광 평택시장을 비롯한 평택시 공무원과 김기성 시의원 그리고 지영희 선생의 유족 지성자 씨 등 총 15명이 참여한 착수보고회에서 연구용역을 맡은 컬처앤로드 문화유산활용연구소는 지영희 선생의 유물수집과 면담 조사 그리고 지영희 성역화작업을 위한 유사 사례 연구 내용을 발표하고 문화관광사업 활성화를 위해 시민 의견을 수렴했습니다.

 

 

경기 남부 지역과 평택시의 3.1운동사를 조명하는 학술토론회가 지난 28일 평택시 청소년문화센터에서 열렸습니다. 평택 3.1 독립운동선양회가 주최한 이번 토론회에선 성주현 청암대학교 연구교수가 준비한 경기 남부지역의 3.1 만세운동을 비롯해 평택과 안성 그리고 화성 지역의 3.1 만세운동사를 기조발제로 다뤘습니다. 이어진 토론회에선 조성운 동국대학교 역사교과서연구소 연구원, 황수근 평택문화원 학예연구사, 홍원의 안성시 학예연구사, 한동민 수원화성박물관장이 토론자로 참여해 경기남부지역에서 활성화된 3.1 만세운동을 논의했습니다.

한편 평택시는 평택에서 처음 3.1 운동이 시작된 현덕면 권관리 현충탑 일대를 평택3.1운동 성역화 영역, 보훈시설 영역, 현충탑 영역으로 구분하고 3.1운동 관련 기념물과 보훈관련 기념물을 재배치할 계획입니다.

 

 

평택시와 평택도시공사는 지난 28플레이앤케어와 이도와 함께 평택호관광단지 개발 사업 참여 협약식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을 맺은 플레이앤케어는 국내 최대 키즈브랜드 회사인 플레이타임의 관계사이며 이도는 운용관리와 보수점검 전문회사로 지난 2013년까지 행담도휴게소를 운영한 업체인데요. 평택호를 서해안 관광 메카 조성을 목표로 시청 중앙상황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협약주체 4기관은 관광단지 내 입지 집객시설인 키즈파크와 관광호텔 조성 MOU를 맺었습니다. 이날 협약에 따라 평택시는 투자 기업을 위한 ONE-STOP, NON-STOP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한편 플레이앤케어는 차별성과 특별함을 갖춘 키즈랜드를 건설해 평택은 물론 수도권과 충청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이도는 행담도휴게소 운영노하우를 바탕으로 관광호텔과 워터파크를 갖춘 리조트를 건설할 예정입니다.

 

 

설명절을 맞아 평택시는 지난 2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전통시장을 방문했습니다. 평택시 관계자들은 이날 시민과 소상공인의 의견을 듣고 온누리 상품권을 사용해 장을 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28일 중앙시장과 송탄시장에서 시작된 평택시의 전통시장 방문은 29일 안중시장과 서정리 시장 마지막 날인 210일에는 통복시장 방문을 끝으로 마무리됐습니다.

 

평택시는 지난 211일 서울 강북구 수유동에 리모델링한 평택시 장학관을 방문했습니다. 공재광 시장을 비롯해 평택시 관계자 9명이 참여한 이번 방문은 224일 개관을 앞둔 평택시 장학관의 공사 현장을 최종 점검하는 자리였는데요. 평택시 관계자들은 리모델링 공사현장을 꼼꼼히 살피는 한편 연이어 발생하는 화재와 지진 등 대형참사를 대비해 안전 관리를 철저히 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평택서부노인복지관에서는 지역주민 150명을 대상으로 지난 27일 평택서부노인복지관 제 1학기 교육문화프로그램 사업설명회를 가졌습니다. 서부노인복지관에선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가취미 개발과 행복한 노후를 위해 문화예술교육 총 4개분야 총 23개 강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평택시와 고용노동부 평택지청 그리고 중소기업진흥공단 경기지역본부는 지난 27일 평택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중소기업 정규직 채용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습니다.

 

구전으로만 전해오던 우리 음악을 악보로 만들고 국악의 대중화에 앞장서온 지영희 선생은 기존 국악계의 텃새에 시달리다 결국 하와이행을 택합니다. 이억만리 타국에서조차 우리 음악을 잊지 못한 그는 일생을 다하는 그날까지 국악을 알리는 데 최선을 다했는데요. 오랜 세월 잊혀진 지영희 선생의 업적을 알리고 평택의 문화 유산으로 기록하는 시도가 반갑습니다. 2월 둘째 주 평택위클리 뉴스를 마칩니다. 시청자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영상

위클리 뉴스

  • 영상 play icon
    [위클리뉴스] 더운 날씨에도 힘차게! 위클리뉴...
    2018-06-20
  • 영상 play icon
    [위클리뉴스] 위클리뉴스와 함께하는 6월 둘째...
    2018-06-14
  • 영상 play icon
    [위클리뉴스] 6월 첫째 주에도 위클리 뉴스와...
    2018-06-07
  • 영상 play icon
    [희망톡톡평택TV] 위클리뉴스와 함께하는 5월...
    2018-05-30
  • 영상 play icon
    [희망톡톡평택TV] 5월 넷째 주에도 위클리뉴...
    2018-05-23
  • 영상 play icon
    [희망톡톡평택TV] 5월 셋째 주에도 위클리뉴...
    2018-05-17
  • 영상 play icon
    [희망톡톡평택TV] 위클리뉴스와 함께하는 5월...
    2018-05-09
  • 영상 play icon
    [위클리뉴스] 5월 첫째 주에도 위클리 뉴스와...
    2018-05-02
영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