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네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VOD SNS소식
gnb on/off 버튼

영상 상세

[희망톡톡평택TV] 1월 둘째 주는 위클리뉴스와 함께!
일시 : 2018-01-10
조회수 : 483

평택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월 둘째 주 평택위클리 뉴스 이하경입니다.

평택시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2017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302개 정부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평가에서 평택시는 민원행정 전략과 수행체계 그리고 운영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았는데요. 이런 성과를 기반 삼아 앞으로도 평택시는 시민 소통과 발 빠른 민원처리가 공존하는 기관으로 나아가겠습니다. 그럼 이 주의 첫 소식 전해드립니다.

 

2018 무술년 새해를 맞아 평택시는 지난 11일 평택호 현충탑에서 신년 참배행사를 열었습니다. 조국의 평화를 위해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넋을 기린 이번 참배식에는 공재광 평택시장과 김윤태 평택시의회장 등 70여명의 시 관계자가 참여했습니다. 참배를 마친 공재광 평택시장은 무술년 한 해에도 변화와 도전을 선도하는 평택시를 만들 것을 다짐하는 한편 49만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했습니다.

 

2018년 무술년 새해를 맞아 평택시청은 지난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무식을 가졌습니다. 이번 시무식에 참여한 평택시 본청 공무원 250명은 공무원 윤리 헌장을 낭독하고 2018년 새롭게 시작될 시정 의지를 다졌는데요. 공재광 시장은 신년사에서 2018년은 민선7기가 새롭게 출범하는 만큼 평택시 공무원 모두가 49만 시민의 권리를 지키고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경청과 협력의 자세를 가져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평택시는 지난 14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신년 기자간담회를 열었습니다. 이번 기자간담회는 올 한해 시정운영 방향을 설명하기 위한 자리로 총 70여명의 언론인이 참여했습니다. 공재광 평택시장이 발표한 2018 6가지 시정 운영 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는 시민 모두가 함께 누리는 따뜻한 지역 복지공동체를 조성하는 것이며 둘째는 핵심동력사업의 지속적 발전으로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것입니다. 셋째는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시정의 최우선으로 하는 친환경 안전도시를 만드는 것입니다. 넷째는 생활밀착형 사업 적극 추진해 도시 균형발전을 도모하는 것입니다. 다섯째는 삶이 풍요롭고 활기찬 행복도시 평택을 위한 기반을 늘리는 것이며 마지막인 여섯째는 경청하고 소통하는 열린행정 활성화입니다. 평택시는 앞으로 6대 중점 추진과제 실천을 위해 2018년 올해 14,582억 원의 예산을 편성하고 시행에 나설 예정입니다.

 

지난 1946년부터 대한민국의 군정 임무를 담당해온 미 8군은 지난 15일 험프리 기지 슈퍼짐 체육관에서 제 34대 사령관 이·취임식을 가졌습니다. 이날 이 취임식에는 빈센트 브룩스 한미연합사령관과 공재광 평택시장 남경필 경기도 지사 등 한미 주요 인사들이 참여했는데요. 이번에 이임한 토마스 밴달 전 사령관은 "8군 장병들은 한반도에서 자유와 민주주의를 지켜낸 위대한 전통의 계승자"임을 강조하고 "오늘 밤에라도 싸울 수 있는 강력한 군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한편 신임 사령관으로 선발된 마이클 빌스 사령관은 유엔사령부·연합사령부·주한미군 작전참모부장을 역임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취임사에서 강력한 팀워크로 한·미 동맹을 발전시켜 나갈 것을 강조했습니다.

 

평택 지역 기업의 정보화와 경영 혁신을 지원하는 평택상공회의소에선 지난 15일 신년 인사회를 개최했습니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로 연결되는 평택시를 위해 마련된 이번 인사회에는 공재광 평택시장과 김진흥 경기도 행정 2부 지사 등 총 200여명의 정부관계자와 시민들이 참여했는데요. 평택상공회의소의 이근찬 회장은 신년사에서 "올해는 평택시가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는 중요한 시기"라며 "모든 기업인들이 활발히 교류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을 모으자고 강조했습니다.

 

평택시는 지난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겨울방학 기간 동안 평택시에서 근무하는

대학생 인턴 70명의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습니다.

 

2018 무술년을 맞아 평택시는 중단 없는 전진과 시민 소통이 공존하는 도시 조성을 목표로 다양한 방안을 준비 중인데요. 꼭 잊지 말아야 할 한 가지는 올 한해 시정의 중심에는 언제나 시민 여러분의 권리 수호와 건강한 지역사회 건설이 있다는 사실입니다. 시민을 먼저 생각하는 도시 조성을 위해 오늘도 평택시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월 둘째 주 위클리 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모두 고맙습니다.

 

 

영상

위클리 뉴스

  • 영상 play icon
    [위클리뉴스] 8월 셋째 주에도 위클리뉴스와 ...
    2018-08-14
  • 영상 play icon
    [위클리뉴스] 8월 둘째 주에도 위클리뉴스와 ...
    2018-08-08
  • 영상 play icon
    [위클리뉴스] 8월의 첫째 주에도 위클리뉴스와...
    2018-08-02
  • 영상 play icon
    [위클리뉴스] 위클리뉴스와 함께하는 7월의 마...
    2018-07-25
  • 영상 play icon
    [위클리뉴스] 새 단장을 한 위클리뉴스! 7월...
    2018-07-19
  • 영상 play icon
    [위클리뉴스] 7월 둘째 주에도 위클리뉴스와 ...
    2018-07-12
  • 영상 play icon
    [위클리뉴스] 위클리뉴스와 함께 시작하는 7월...
    2018-07-04
  • 영상 play icon
    [위클리뉴스] 위클리뉴스와 함께하는 6월의 마...
    2018-06-28
영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