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네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VOD SNS소식
gnb on/off 버튼

영상 상세

[희망톡톡평택TV] 9월이 둘째 주도 알찬 위클리뉴스와 함께!
일시 : 2017-09-14
조회수 : 1,859

평택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9월 둘째 주 평택 위클리 뉴스 이하경입니다.

평택국제대교 상판 붕괴사고로 인해 부분 통제된 국도43호선이 지난 99일 오후 2시부터 전면 재개통됐습니다. 평택시는 국도 43호선 내에 있는 교량철거와 정리 작업을 끝낸 후 통행재개를 위한 관계기관 합동 점검까지 마무리했는데요. 그동안 큰 불편을 겪으신 평택 시민여러분께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안전과 사람이 우선인 평택시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이 주의 첫 소식 전해드립니다.

 

민선 6기 공약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시민들의 건의사항을 듣는 2017년 하반기 시민과의 대화가 지난 94일 서정동 행정복지센터와 진위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시간은 해당 지역의 정책 진행과 민선 6기 공약 추진 정도를 보고하고 시민들의 질의 순서로 이어졌는데요. 먼저 서정동의 주요 추진 사업은 서정 신장지구 하수관로 정비와 복창슈퍼 일원 도로 개설등 총 5건이며 민선 6기 공약 사업 중 평택시는 LG전자와 경동보일러 직원 생활권을 흡수하는 가곡지구 도시 개발 사업을 오는 202012월까지 준공 예정입니다. 진위면의 주요 추진 사업은 미동소 하천 정비사업등 총 12건이며 그 외 진위 2배수지 건설과 은산 3리 용수로 정비공사 등 총 5건이 올해 준공을 앞두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평택시는 시민과의 꾸준한 소통을 통해 열린 시정을 실현해나갈 계획입니다.

 

평택시가 지난 7월 기준 집계한 악취민원건수는 총 212건으로 전년대비 48%나 늘어난 수치인데요. 그 중 공장과 축사에서 발생한 악취 수준은 심각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평택시는 지난 94일 평택시청 재난상황실에서 공장, 축사 등 기업대표와 시민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악취와의 전쟁을 선포하고 쌍용자동차, 평택산업단지관리공단 등 총 13개 기업 단체와 악취자율저감협약을 맺었습니다. 앞으로 평택시는 악취유발업종을 근본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가축사육제한 조례를 개정하고 악취 유발공장 입주를 제한하기 위해 제도적인 장치를 마련할 계획입니다. 또한 매년 5~10월까지 악취 특별관리 기간으로 설정해 악취기동단속반을 운영할 방침입니다.

 

평택시 소속 공직자의 역량 강화와 기강확립을 위한 9월 월례조회가 지난 9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300여명의 공직자가 모인 이번 조회에서 공재광 시장은 평택호 횡단도로 공사구간 중 교량 일부가 붕괴된 사건을 언급하면서 재난 관리에 있어 공직자 사회가 대응체계 확립하고 사전 예방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한편 이어진 특강 시간에는 사랑은 위함이다란 주제로 박승주 한국시민자원봉사회 세종로 국정포럼 이사장의 강연이 마련됐습니다.

 

평택 시민들의 건전한 여가 문화 조성을 위한 소풍문화 축제가 지난 99일 평택시 소풍정원에서 열렸습니다. 소풍정원은 시원한 나무데크와 수생식물이 자라는 연못 등이 있어 캠핑 족들의 성지라 불리는 수변공원인데요. 사단법인 숲힐링문화협회 경기지부가 주최한 소풍정원 축제에선 소풍문화를 대표하는 전국 김밥왕 선발대회와 소풍 문화를 주제로 한 백일장 대회가 열렸습니다. 평택시민들의 휴식 공간 소풍정원에서 처음 열린 소풍문화 축제가 시민들의 감성을 깨우고 지역문화 예술인들과 소통하는 문화페스티벌로 정착되길 기원합니다.

 

평택시민과 주한미군 간 문화 교류를 추구하는 제 14회 한미친선문화한마당이 지난 99일과 10일 신장근린공원 일원에서 열렸습니다. 평택시 국제교류재단과 송탄상공인회 주관으로 열린 한미친선문화한마당은 한국 전통문화와 세계 문화를 동시에 경험하는 마을 축제인데요. 8군 록밴드 공연과 평택 농악 공연으로 시작된 이번 축제는 김치 만들기, 서각체험등 미군 가족이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기회가 마련됐고요. 미군들이 직접 참여한 미군 플리마켓이 운영됐습니다. 한미친선 문화한마당에 참여한 공재광 평택시장은 이번 축제가 주한미군과 평택시민이 언어와 문화를 초월해 소통하는 기회임을 강조하고 미군과 미군가족, 시민들이 함께 호흡하며 즐길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위해 지원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망궐례는 조선시대에 궁궐이 멀리 있어 왕을 직접 뵙지 못하는 관리들이 궐패를 모신 객사에서 설날과 보름날에 궁궐을 바라보며 인사를 올리는 행사인데요. 100여년 만에 그 원형이 복원된 망궐례가 지난 99일 평택시 국제교류센터와 팽성읍 객사 일대에서 열렸습니다. 평택시가 주최하고 우리문화달구지가 주관한 망궐례는 문화재청의 사업인 2017 생생문화제에 선정돼 그 가치를 인정받은 바 있습니다. 2017 생생문화재란 지역의 우수한 문화 자원을 육성하기 위해 지자체의 문화재를 문화콘텐츠로 활용하는 사업을 의미합니다. 망궐례의 가치를 시민 사회에 알리기 위해 평택시는 평택시 국제교류센터에서 팽성 객사까지 약 1.7km구간을 행진하는 거리 퍼레이드를 진행했는데요. 임금님 만나러 가는 일이란 부제로 열린 거리 퍼레이드에는 시민 1500여명이 참여해 옛 조상들의 전통을 재연하고 화합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미세먼지 관리 체계 개선과 실효성 있는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바른정당 미세먼지대책 특별 위원회가 지난 94일 평택시청 내에 있는 비전동 측정소를 방문했습니다.

 

원릉군 원균장군의 순국 420주년을 추모하는 추모제향이 지난 94일 원흥군 사우에서 열렸습니다. 원주원씨대종회와 원주 원씨 평택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에선 원유철 원주 원씨 대종회장을 비롯한 150여명의 종친과 시민들이 모여 원균 장군의 순국을 추모했습니다.

 

평택시 새마을회와 새마을 부녀회는 지난 95일 세이웨딩홀에서 스물 한 번째 합동결혼식을 열었습니다. 이번에 결혼식을 올리는 부부는 다문화가족을 포함한 총 6쌍으로 평택시 새마을회와 새마을부녀회에선 지금까지 총 147쌍의 합동결혼식을 추진해왔습니다.

 

게이트볼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어 노인들의 대표적인 실버스포츠로 각광받고 있는데요. 평택시장기 게이트볼 대회가 지난 99일 소사벌레포츠타운 인조축구잔디장에서 열렸습니다. 평택시 체육회와 평택시 테니스협회는 지난 910일 신대레포츠공원 테니스구장에서 2017 평택시장배 테니스대회를 열었습니다. 18회째를 맞이한 이번 대회에는 500여명의 회원이 참석해 기량을 겨뤘습니다. 한편 평택시에는 총 41개 클럽, 1223명의 테니스 동호회원이 활동 중입니다.

 

 

평택시가 주최하고 평택농악보존회가 주관하는 12회 대한민국 무형문화재 축제가 오는 916일과 17일 이충 레포츠공원 야외무대에서 열립니다. 대한민국 무형문화재 축제는 전통 예술 명인들이 선보이는 공연과 예술 작품을 볼 수 있는 기회인데요. 평택시가 보유한 무형문화유산을 알리고 문화시민의 자긍심을 심어줄 대한민국 무형문화재 축제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9월 둘째 주 평택 위클리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모두 고맙습니다.

 

영상

위클리 뉴스

  • 영상 play icon
    [희망톡톡평택TV]위클리뉴스와 함께하는 12월...
    2017-12-13
  • 영상 play icon
    [희망톡톡평택TV] 12월 첫째 주의 위클리뉴...
    2017-12-07
  • 영상 play icon
    [희망톡톡평택TV] 11월 마지막주를 위클리뉴...
    2017-11-29
  • 영상 play icon
    [희망톡톡평택TV] 11월 넷째주도 위클리뉴스...
    2017-11-22
  • 영상 play icon
    [희망톡톡평택TV] 위클리뉴스와 함께하는 11...
    2017-11-15
  • 영상 play icon
    [희망톡톡평택TV] 위클리뉴스와 함께하는 11...
    2017-11-08
  • 영상 play icon
    [희망톡톡평택TV] 11월 첫째 주, 따뜻한 ...
    2017-11-01
  • 영상 play icon
    [희망톡톡평택TV] 10월 넷째 주도 위클리뉴...
    2017-10-25
영상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