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네비게이션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VOD SNS소식
gnb on/off 버튼

영상 상세

[희망톡톡평택TV] 2017년 8월의 마지막, 다섯째 주 위클리뉴스!
일시 : 2017-08-30
조회수 : 427

평택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8월 다섯째주 평택 위클리 뉴스 이하경입니다.

얼마전 평택호 횡단도로인 국제대교 상판 공사중 교각 붕괴 소식으로 얼마나 놀라셨습니까. 평택시에선 조속한 시일 내에 국제대교 붕괴 사고 원인을 규명하고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시민의 안전을 우선시하는 평택시가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85주 위클리 뉴스 이 주의 첫 소식 전해드립니다.

 

 

지난 821일부터 24일까지 평택시에서는 전평시 완벽한 비상대비 확립을 위해 2017 을지연습을 실시했습니다. 평택시와 군부대,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 그리고 16개 기관단체가 참여한 이번 을지훈련에서 평택시는 전시대비계획의 실효성을 검토하고 실제훈련을 함으로써 비상사태 시 필요한 대응 능력을 점검했습니다. 지난 821일에 열린 1일차 연습에선 평택시는 공직자 비상소집과 전시행정체제로 바뀌는 전시직제전환훈련 그리고 전시현안과제토의를 실시했습니다. 이튿날인 22일 소사벌 레포츠 공원에서는 테러발생시 진압과 인명구조 실제 훈련이 열렸습니다. 3일째인 23일에는 제404차 민방공대피훈련을 실시해 공습 시 필요한 주민대피요령을 연습했습니다. 한편 평택시는 시민 모두가 을지연습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비상사태에 대비해 안전디딤돌 앱을 활용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지난 822평택시의회는 을지연습이 진행중인 평택시청과 평택소방서, 평택경찰서 그리고 송탄소방서를 차례로 방문했습니다. 각 기관별 을지연습 훈련장을 돌아본 김윤태 시의회 의장과 시의회의원들은 최근 국외 정세가 불안한 만큼 제일 중요한 것이 국가비상사태에 대비한 철저한 대응능력임을 강조하고 군 모두가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지난 825일 평택시청 종합상황실에선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평택시가 추진해온 사업 성과를 알리는 미세먼지 저감대책 보고회를 열었습니다. 평택시민과 환경 단체 그리고 유관기관 관계자 70여명이 모인 이번 보고회에서 평택시는 2020년 까지 평택시 대기질 오염도를 2016년 연평균 기준대비 10ppm이상으로 줄이는 방안인 텐텐프로젝트추진상황을 알렸습니다. 또한 경유차 저공해화와 친환경차 보급, 그리고 초미세먼지 측정망 확충 등 기존 사업을 확대 추진하고 어린이집, 고등학교 공기청정기 임대 지원 등 신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예산 60억을 투입할 계획입니다.

 

 

지난 826일 평택시는 부락산 문화공원 안에 있는 산림체험장 하늘숲길의 문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습니다. 평택시는 시민들이 숲길을 산책하며 건강한 여가를 보내도록 2013년 매입한 부락산 토지에 삼림체험 시설 4코스와 하늘숲길 공사를 마쳤는데요. 부락산 산림체험장 공사가 끝남에 따라 시민들은 연습, 청소년, 패밀리 그리고 성인 코스로 나눠 다양한 숲속 모험시설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삼림체험장에 있는 모험놀이시설은 나무와 나무 사이를 잇는 와이어와 목재구조물 그리고 로프 등으로 자연을 즐기고 모험심을 기르는 자연친화 레포츠 시설입니다.

 

 

평택시에선 지난 826송탄국제교류센터 다목적홀에서 시민들의 현재의 문화를 진단하고 의견을 직접 듣는 제 2회 평택시 200인 원탁 토론회를 열었습니다. 200인 원탁토론회는 1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이 참여해 시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고성국 박사와 이익선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시작된 이번 토론회에서 시민들은 10명씩 20개의 테이블에 둘러앉아 자유롭게 정책 아이디어를 제시했습니다. 평택시는 시민들이 제시한 아이디어를 모은 후 전자무선투표시스템을 거쳐 지역 특성에 맞는 정책을 선정했습니다. 토론회 결과, 시민들은 문화 기획력의 아쉬움을 문화생활의 문제점으로 지적했으며 해결책으로 문화인프라시설의 접근성 개선을 제시했습니다.

 

 

 

지난 826일 오후 320분쯤 평택시 팽성읍 신대리에 건설중인 국제대교의

교각 상판이 붕괴되는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다행이도 인명피해는 없었고 승용차와 2대와 오토바이 1대가 파손되었는데요. 평택시는 지난 827일 시청 종합상황실에서 국제대교 상판 붕괴에 따른 긴급대책회의를 개최한데 이어사고 경위와 향후 수습대책을 설명하는 긴급 언론브리핑을 갖고 발빠른 사태수습에 나섰습니다. 평택시는 현장내 비상대책 상황실을 설치해 2차 붕괴사고에 대비한 안전조치를 실시하는 한편 43번 국도 진입로 오성, 길음, 도두, 신대 등 관내 4개소와 관외 2개소인 신법, 신남IC 진입로에 차량 통제소를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평택시는 국토교통부와 함께 사고조사위원회를 구성해 사고원인규명과 후속 대책를 마련하고 빠른 시일내에 43번 국도를 재개통할 예정입니다.

 

 

재단법인 평택복지재단은 지난 822일 이충문화체육센터에서 지역 청소년의 자존감을 높이기 위한 청소년 힐링 콘서트 [나는 평택 청소년이다]를 열었습니다.

 

 

평택시에선 지난 824일 한국가스공사평택기지본부 을지연습장을 방문했습니다. 가스저장 시설과 상황실을 직접 들러본 공재광 시장은 시설물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공재광 평택시장은 지난 824일 통복시장 청년몰 통복청년숲을 방문해 젊은 상인들과 격의 없는 대화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택시는 지난 824일 팽성읍 함정리에서 발생한 민원 현장을 방문해 해결에 나섰습니다. 미집행 도시계획 시설을 두고 실제 토지를 소유한 시민이 시설 해제를 신청하자 주민들이 반대 입장을 표명한 건데요. 평택시 관계자는 주민 의견 수렴을 거쳐 조속한 시일 내에 미집행 시설에 대한 해제 여부를 결정할 계획입니다.

 

유난히도 길게 느껴진 한 주였습니다.

사건 사고 없는 도시 평택에서 벌어진 공사중이던 국제 대교 붕괴 사고 인명 피해가 없다는 사실에 또 한 번 감사드리며 시민 여러분이 더 이상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도시 만들기에 힘을 기울이겠습니다. 평택 위클리 뉴스를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모두 고맙습니다.

 

 

영상

위클리 뉴스

  • 영상 play icon
    [희망톡톡평택TV] 위클리뉴스와 함께하는 10...
    2017-10-18
  • 영상 play icon
    [희망톡톡평택TV] 10월 둘째 주도 위클리뉴...
    2017-10-11
  • 영상 play icon
    [희망톡톡평택TV] 위클리뉴스와 함께하는 9월...
    2017-09-27
  • 영상 play icon
    [희망톡톡평택TV] 9월이 셋째 주도 위클리뉴...
    2017-09-21
  • 영상 play icon
    [희망톡톡평택TV] 9월이 둘째 주도 알찬 위...
    2017-09-14
  • 영상 play icon
    [희망톡톡평택TV] 2017년 선선한 날씨와 ...
    2017-09-06
  • 영상 play icon
    [희망톡톡평택TV] 2017년 8월의 마지막,...
    2017-08-30
  • 영상 play icon
    [희망톡톡평택TV] 2017년 처서와 함께 맞...
    2017-08-23
영상 더보기